본문 바로가기
내인생을 발전시키기위해

아주 쉽게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 ! - 팟캐스트 추천 BEST 3

by staccatissimo 2020. 5.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쉽게 나를 발전시킬 수 있고,

내가 잘 모르는 분야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

팟캐스트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저는 팟캐스트를 들은지 일년 반? 정도 되었어요

운전을 하게 되면서 운전하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 어떻게 하면 이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차에 팟캐스트를 발견해서 그때부터 거의 매일 두개 이상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도 책을 집중해 읽기 힘든 날이면 듣곤 합니다

 

 

꽤나 오래 지속적으로, 많은 종류의 팟캐스트를 들었기에

지금 소개해 드릴 팟캐스트는 세개는 여러분들에게도 아주 유익하고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의 장점이라고 말한다면

글을 읽지 않고도 많은 정보를 빨리 들을 수 있는게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어떠한 정보를 받아들일 때에는 텍스트만큼 좋고 확실하게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컨텐츠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피곤하고 책을 읽기 힘든 날일 때에는 팟캐스트가 최고에요 !

 

그래서 이 좋은 팟캐스트를 저만 알고 있기에는 너무 아까워서

좋은 양질의 컨텐츠이면서도 재미또한 있는 팟캐스트 세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쩌다 보니 세개의 분야가 다 다른 팟캐스트들인데

경제, 책, 시사 이렇게 세 종류 입니다

 

그럼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BEST 3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팟캐스트는 바로 '유수진의 해요마요' 입니다

 

 

제가 경제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들었던 팟캐스트이고

총 100회로 되어있는데 시황말고는 전부 다 들었습니다 !

 

이종범 웹툰 작가와 두분이 진행을 하시는데

정말 쉽게 기초부터 설명해주셔서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

경제공부에 관심과 흥미를 주었습니다

 

tmi지만 제가 처음으로 들은 팟캐스트이기도 하고

이 팟캐스트때문에 다른 팟캐스트도 궁금해져서

팟캐스트 듣기가 취미가 되버린거기도 합니다 ㅎㅎ

 

그리고 유수진님의 팬이 되어 유수진님의 책 세권을 전부 읽기도 했지요 ㅎㅎ

 

 

그리고 또  제가 이렇게 끝까지 들은건 재미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차에서 혼자 깔깔대면서 들었기에 완전 강추입니다 !

 

 

 

 

다 듣고 구독을 취소해버렸기에 이전에 재생한 팟캐스트라고 뜨지는 않네요

 

저는 많은 컨텐츠 중에 구독자들이 사연을 보내서

물건 또는 돈이 들어가는 일을 할까요?말까요?라고 보내는 이 컨텐츠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일상적이고 많은 분들이 공감할만한 내용을 쉽게 얘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저의 경제 습관과 앞으로의 경제관리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끔 해주었고요 ㅎㅎ

 

혹시 저처럼 경제에 관심은 많으나

처음부터 책읽기는 힘들거나 접근이 어려운 분들은 왕추천드립니다 !

 

 

 

 

 

BEST 2

 

다음 두 번째 추천 팟캐스트는 '직장인의 책읽기 (직책)' 입니다

 

 

이 팟캐스트는 책에 대해 리뷰와 해석 등을 해주고 있습니다

여기 진행자 다섯 분은 다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듯 한데

그래서 더 유익하고, 다 다른 각도로 해석을 해주시니

저도 다양한 시각으로 정보를 알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

 

또 이 팟캐스트의 장점은 에피소드가 굉장히 많습니다 !

그래서 저는 요즘 최근 에피소드를 다 들으면 예전에 방송했던 에피소드중에

제가 관심있는 책들을 골라서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큰 장점은 바로 어려운 책들을 소개해주신다는 점인데요

이기적 유전자나 사피엔스같은 아주 두껍고 어려워 쉽게 읽을 시도조차 못하는

저에게는 너무도 고마운 팟캐스트입니다

 

제가 인문학 책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쉽게 읽을 만한 분량이나 난이도는 아닌 책들이 많잖아요?

직책 정말 사랑합니다 ...♥

 

 

보시면 일년 전 방송도 많죠?

지금 계속해서 지난 것들을 거꾸로 들어가는 중입니다 ㅎㅎ

 

조금 관심이 덜한 것들은 안듣기도 하구요 ,,ㅎㅎ

 

 

 

 

BEST 1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팟캐스트는

제가 정말 애정하는 프로그램인 '듣똑라' 입니다

 

 

듣똑라는 '듣다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라는 이름을 줄인건데

정말 들을수록 똑똑해지는 느낌입니다 ㅎㅎ

 

네 분의 기자님들이 진행하시는데

성 인지 감수성이 높은 제가 한 번도 불편하지 않았던 팟캐스트입니다

 

그리고 시사 뿐만 아니라

경제, 책 소개, 인터뷰, 정치 등등

정말 다양한 분야를 쉬운데 깊이 있는 정보를 주셔서 너무나 유익합니다

 

듣똑라는 제가 설명하자면 글이 끝나지 않을 만큼 좋은 점이 많은 팟캐스트에요

한마디로 하자면 도대체가 단점은 찾아볼 수가 없는 팟캐스트입니다

 

그러니 다들 제발 들어주세요 ㅜㅜ

더 더 많은 사람들이 이 팟캐스트를 들으셨으면 좋겠어요

 

 

 

최근에 총선에 대해 많이 방송해주셨는데

정치를 하나도 모르는 제가 조금이나마 알고 흥미를 느끼게 해주셨어요

 

정말 최고 ㅜㅜ

 

마지막으로 최근에는 유투브 채널도 생겼으니 유투브도 꼭 봐주세요

 

 

 

 

 

이렇게 제가 추천하는 세 개의 팟캐스트 어떠셨나요?

부디 제 글을 읽고 흥미가 생겨 팟캐스트를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똑똑하지도, 엄청 많은 공부를 하지도 않았고 다양한 분야를 알지는 못하지만

팟캐스트를 통해 다른 분야도 조금이나마 알게 해주고

저를 발전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좋은데 심지어 돈도 안들어요 !!!

그래서 팟캐스트만큼은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앞으로 저는 계속해서 팟캐스트를 들을 거고 더 좋은 팟캐스트를 알고 듣게 된다면

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