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인생을 발전시키기위해

운동초보자의 체력기르기 1탄 3장 / 5km 달리기

by staccatissimo 2020. 4. 9.

안녕하세요

 

오늘은 4월 4일부터 8일까지의 기록을 해보려 합니다

 

이번 다섯 날 동안에는 힘들기도 했고, 뿌듯하기도 했었는데

어느날 힘들었는지, 뿌듯했는지 한 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4.4  아홉 째 날

 

전 날 쉬고 운동을 하는 날이였습니다

당연히 전 날 휴식을 취했기에

이 날은 가뿐할거라 생각하던 저의 착각이었죠 ^^

 

이 날이 제일 힘들게 완주한 날입니다

왜인지 모르게 몸이 무겁고

마음도 힘들더군요

 

그래도 일단 하기로 하고 나왔기에

목표한 거리는 채우고 왔습니다

 

그런데 뛰지는 않고 그냥 거의 걸으면서 채웠습니다

 

몸이 무거워서인지 하고싶지 않은 생각 때문인지

잡생각만 나고 기분이 좋지만은 않더라구요

 

 

보통은 하루일과를 돌아본다던지

내일 어떻게 보낼지 생각을 하는 편인데

그냥 하고 싶지 않았어요

 

뭐 그런날도 있는거겠죠

 

 

 

 

4.5 열흘 째 날, 10일 차

 

(가독성이 좋지 않기에 앞으로는 숫자로 표기하겠습니다)

 

벌써 시작한 지 10일이 되었어요 !

한달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벌써 1/3이나 채웠네요

 

비록 두 번은 안하긴 했지만.....

25일을 채우는 게 목표입니다 !

 

이 날은 기록을 캡쳐해두지 않았네요...ㅎㅎㅎ...

그래도 전 날보다는 수월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4.6  11일차

 

이 날은 아침을 예쁘게 차려먹었기에 사진을 남겨봅니다

아침에 과일을 먹으면서 연습을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저녁,

늘 하던 시간에 나왔습니다

 

밑에 있는 이 사진은 근래에 찍은 사진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사진이에요 ㅎㅎ

그래서 제 배경화면으로도 설정해 두었습니다

 

 

역시나 절반 이상을 돌고 나니

캄캄해지더군요 ㅎㅎ

 

 

 

여태까지 벚꽃사진만 봐서 재미 없으셨죠? ㅠ

벚꽃을 좋아하기도 하고, 너무 짧은 시기에만 볼 수 있는 꽃이라

벚꽃사진만 찍게 되었네요 ...

 

앞으로는 다른 사진들도 넣어볼까 합니다 !

 

벚꽃만 잔뜩 있는 사진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

 

 

기록은 뭐...

거의 늘 비슷하네요

언제 쯤 단축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기록하는것 자체에 의의를 두고 하는거에요ㅎㅎ

 

그래도 완주하고 나면 뿌듯하긴 하네요

 

 

 

 

 

4.7  12일 차

 

이날은 저희 강아지와 길~게 산책을 하고 집에 오니

다시 나가기 싫어져 쉬게 됩니다 ㅠㅠ

 

그래서 생각을 한 게

앞으로 일주일 7일 중

하루는 쉬고, 하루는 강아지와 5km걷기,

그리고 나머지 오일간만 달리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렇게는 해야 힘들지 않게 일주일을 보낼 수 있을 거 같아서요ㅜㅜ

지속적으로 해 보고 싶기에..

이렇게 해보겠습니다

 

한 주를 월~일까지로 지정해 정확하게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번 주는 하루 쉬었으니

정말 힘든 날 하루만 강아지와 걷고 나머지 오일은 파이팅해보겠습니다

 

 

 

 

4.8  13일 차

 

 

이제부터는 벚꽃사진말고 다른 사진들을 올려볼게요 ㅎㅎ

항상 다니는 산책로이기에

나름 좋은 장소들을 바로바로 찾았어요 ㅎㅎ

 

경의중앙선 옆길을 걷기에,

지하철이 지나갈 때 찍었어요 ㅎㅎ

 

그리고 여기는 달리는 도중

노을이 예쁘기에 찍었고,

 

 

벚꽃과 나무과 맏닿아 있는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무슨 나무인지는 모르겠지만

잎만 있는 나무와 꽃만 있는 나무의 조화가

마음에 드네요

 

 

이 날이 제일 뿌듯했던 날이라 생각합니다

 

어느 부분에서 그렇게 느꼈냐 하면

제가 여태껏 달린 날 중에 가장 힘들지 않았고,

그랬기에 속도를 계속 유지하면서 5키로를 달렸다는겁니다

 

오늘은 다행히 어플이 계속 켜져있어서

기록을 들을 수 있었는데,

첫 1키로는 7:20초,

나머지 4키로는 7:40초 이내로 달렸습니다 !

 

물론 멈추지 않고 계속 달린 건 아니지만

그래도 엄청난 발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해가 안되는 점은

저번 2일에 쉬고 3일날은 아주 힘들었는데,

왜 이번에는 더 잘되었는지에요...ㅜㅜ

 

지식도 없고, 혼자 하려니 도통 알 수가 없어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10일정도 해봤기에 이런 결과가 나왔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쁨을 맛보았기에

앞으로 조금은 더 잘 해나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좀 더 좋은 기록을 내보도록

해보고 싶은 생각도 들어 뿌듯합니다

 

그 동안은 하는것 자체에 의미를 두었고,

그걸로 만족만 했었는데

무언가 더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앞으로는 하루에 한끼는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먹고

기록에도 남겨볼까 합니다 !

 

 

그 동안의 기록입니다

도장이 많이 찍힐수록, 걸은 거리가 늘어날수록, 소모된 칼로리가 높아질수록

감격스럽네요 ㅎㅎㅎ

 

이번 달을 꽉꽉 채울 수 있도록 조금 더 분발해보겠습니다 !!

 

 

 

 

 

 


 

 

벌써 세 번째 기록이네요

 

처음 오키로 달리기를 한 목적은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나를 만들기 위해서 였습니다

 

비록 오랫동안 지속한 건 아니지만 잠깐 처음의 저와 지금의 저를 생각해본다면

약간은 발전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수요일 어제는 처음으로 달리기의 기쁨과 보람을 느껴봤고,

그랬기에 조금 더 해보자라는 생각이 든것 만으로도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는 식단?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 동안 너무나 하찮게 먹어왔기에....

영양있는 음식을 한 끼씩이라도 먹고,

기록을 해보겠습니다

 

 

역시나 이것 또한 다이어트를 위한게 아니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것이니 참고하시고요,

한 끼를 제외한 나머지 두끼와 간식들은 지금까지 해왔던대로

계속 먹을 생각입니다

 

 

건강한 한 끼는 거의 십여년간 무리하고 쓸모없는 다이어트를 해온 사람이기에

만드는건 힘들지 않게 만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ㅎㅎ

 

 

그럼 다음 기록은 한단계 성장한,

2탄에서 봽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