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인생을 발전시키기위해

운동초보자의 체력기르기 1탄 5장 / 5km 달리기

by staccatissimo 2020. 4. 18.

안녕하세요

 

벌써 러닝 리뷰도 다섯 번 째 올리게 되네요

그런데 갈수록 마음가짐이 헤이해져 운동을 안하게 되는 날이 많이 생기네요...

 

제 자신에게 실망스럽습니다 ㅜㅜ

 

 

초보자라 그런걸까요 ?

아니면 그냥 제 인내력이 없는걸까요....

 

이제는 약간의 재미를 맛보았는데도 자꾸만 그만두고 싶어지네요

 

언제 끝날지 모르는 도전이지만

우선 해보는데까지 해보겠습니다

 


 

4.13   18일 차

 

 

처음 시작할 때엔 파랗지만 색이 죽은 잎들만 있었는데

그 잎들이 점점 파래지더니 예쁜 노란 꽃들이 피기 시작했네요

 

무슨 꽃인지는 모르겠지만 참 예쁘더라구요
조그마한데 많이 펴서 소소하니 예뻐요

 

앞으로 조금만 더 있으면 더 노래지겠죠?

 

완전 샛노랗게 피면

저희 강아지랑 저 앞 산책을 하면서 사진을 찍어볼 예정이에요 ㅎㅎ

 

 

꽤나 느리게 5키로를 다녀왔네요

비록 5키로가 조금 못미치는 거리이고,

잘 뛰지는 않았지만 완주했습니다 !

 

 

 

4.14  19일 차

 

이 날은 레슨이 늦게까지 있어 운동을 못했습니다..

변명거리라도 있는 하루라 참 다행이네요 ㅎㅎ

 

어쩔 수 없이 못한거니까요 ...^^,,,,

 

 

 

4.15  20일 차

 

전날은 잠깐 강아지 산책을 제외하고는 아예 운동을 안했기에

저희 강아지와 길게 2km쯤 산책했습니다

 

사실 같이 투표하러 가는 길입니다 ㅎㅎ

 

우리나라 국민의 권리!이기에 투표는 꼭 해야하죠

 

 

 

안가던 산책길이였는데

바닥에 예쁜 난쟁이 꽃이 피어있었어요

 

꽃냄새를 맡는건지 그냥 바닥의 냄새를 맡는건지 모를

저희 강아지도 엄청 좋아하며 산책을 즐겼어요 ㅎㅎ

 

 

 

강아지 산책겸 투표를 마치고

집에 와서 삼십분 쯤 쉬고 이제 제대로 운동을 하러 나갑니다

 

 

이 나무는 벚꽃나무인데

저번주까지만 하더라도 벚꽃이 왕창 달려있었는데

한 송이도 남아있지 않네요 ㅜㅜ

 

너무 빨리 가버려서 아쉬워요....

 

 

이 날은 정확히 5km를 기록하기 위해

집에 도착했을 때 쯤 4.6정도 나왔던 거 같은데

일부러 단지근처를 맴돌다가 딱 채우고 들어왔습니다 ㅎㅎ

 

 

 

 

 

4.16  21일 차

 

오늘은 밖에서 사진을 찍지 않았네요 ...

 

제가 몇년동안 신은 러닝화에요

몇년되기는 했지만 운동을 하질 않아 ...^^

거의 새 운동화였어요 ...

 

불빛 아래에서 노란 끈이 형광색으로  빛나기에

한 번 찍어봤습니다 ..ㅎㅎㅎ

 

 

이 날은 아주 성공적으로 러닝을 마쳤습니다

 

왜 성공적이였냐면

그렇게 힘들지가 않았거든요

 

5키로중에 뛴 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한 번 뛸 때 꽤나 긴 거리를 뛰었고,

처음 시작했을 때와 비교하면 정말 많이 늘었다고 생각되었어요

 

 

어플을 런데이에서 '나이키 런 클럽'으로 바꾸고

뛸 때마다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번 어플은 거리나 시간의 누락 없이 잘 기록이 되는거 같아 다행이에요

 

 

 

 

 

4.17   22일 차

 

바로 어제.. 또 운동을 하지 못했습니다ㅜㅜ

 

변명일지 모르지만 금요일은 아점을 먹고 레슨을 나가는데

집에 오면 6시가 넘은 시간이라 배고파서 자꾸만 저녁을 먹고 쉬게 되네요..

 

저는 밥을 먹고 운동을 하면 체하는 느낌과 몸이 무거운 느낌이 들어

뛰는게 매우 힘든데

 

너무 배고파서 저녁을 먼저 먹게 되고 그래서 못하게 되었어요 ㅜㅜ

 

 


여기까지 5일간의 기록이었고, 5번 째 기록이었습니다

 

다음 번 기록은 좀 더 좋은 기록을 하길 바라며 이만 끝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