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인생을 발전시키기위해

운동초보자의 체력기르기 1탄 4장 / 5km 달리기

by staccatissimo 2020. 4. 13.

안녕하세요

 

벌써 네 번째 리뷰네요

지난 포스팅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5km 달리기를 통해 체력을 길러보고자 하는

운동초보자의 달리기 리뷰입니다 !

 

오늘은 4/9~12 4일간의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참고로 이번 리뷰는 아주 처참합니다..

달리기를 거의 못했다고 볼 수가 있는데

못했더라도 기록은 하는게 좋겠다 싶어

반성과 성찰하는 리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ㅜㅜ

 

 


 

4.9  14일 차

 

저번 리뷰에서 하루에 한 끼는 건강한 식사를 만들어 먹겠다고 해서

오랜만에 만든 오트밀 죽입니다 !

 

한동안 물려서 안먹었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ㅎㅎ

이 날 아점으로 먹었습니다

 

하지만 이날이 처음이자 마지막이네요....

다음날부터 잊어버리기도 했고,

생각이 났어도 귀찮아서 안했을 거 같아요...

 

앞으로는 그냥 가끔 해먹을 때만 공유하는 걸로 해야겠습니다 ㅠㅠ

 

 

들어간 재료는 오트밀, 계란, 소금약간, 검은 깨, 참기름 입니다

오트밀을 넣고 끓이다가 계란을 넣고 익으면 요리 완료에요 ㅎㅎ

그리고 토핑으로 참기름과 검은 깨를 넣었어요

 

아주 쉽죠?

 

그래서 꽤나 자주 해먹었던 요리입니다

 

 

이 날은 정상적으로 달리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사용하던 어플이 너무 말썽이네요

 

항상 걷던 길대로 걸었고, 딱 오키로가 나오는 거리인데,

시간은 46:46초, 거리는 2.71km로 찍혔네요

 

 

 

나름 열심히 했는데 기록이 제대로 찍히질 않아

의욕상실이었습니다...

 

 

그래도 이 날은 아주 뿌듯하게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4.10  15일 차

 

금요일은 레슨이 끝나고 집에 오면 6시가 넘은 시간이라

조금 피곤한 날입니다

 

그래서 강아지와 같이 걷고 왔습니다

작고 늙은 할아버지지만 저보다 잘 걷는

아주 파이팅넘치는 아이에요...

 

13년째 같이 살고 있지만

어쩜 저리 열심히 산책하는지

항상 신기하기만 합니다

 

 

 

조그마한 게 오늘 4키로를 넘게 걸었습니다...

대단하지요?...ㅎㅎ

 

매일 맛있는거 주고 산책시켜줄테니

제 수명이 줄어든다 해도

평생 이렇게 같이 살았으면 하네요

 

 

하...이거 어플 지워야겠어요

오늘은 강아지 때문에 평소보다는 약간 짧은

 4키로가 약간 넘는 코스로 다녀왔는데

 

기록이 하나도 되지 않았어요!!!!

 

내일부터 다른 어플로 기록을 해야겠습니다ㅜㅜ

으으 그동안의 기록이 넘 아깝네요...

 

 

 

 

 

4.11  16일 차

 

이 날은 기록이 없습니다 .....하하

 

오전에 오랜만에 유기견센터로 봉사를 다녀왔는데

너무 힘들어서 뻗어버렸어요...

 

아직 체력은 예전과 그대로인가 봅니다....

 

 

 그 동안 코로나 때문에

봉사를 못해왔었는데 다시 봉사일정이 잡혀 다녀왔습니다

저번 봉사가 2월 22일이었으니

 

거의 두 달만에 갔네요

 

 

유기견 봉사는 한 달에 두 번을 해보려고 노력중입니다

센터에는 착하고 예쁜 아이들이 엄청 많은데

볼 때마다 마음이 아파요

 

아이들이 아프지 않고 좋은 곳으로 입양이 잘 되었으면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과 만나는걸 피해야 하는게 맞지만

마스크와 장갑을 낀 상태로 봉사만 하고 얼른 집에 왔습니다

 

 

4.12  17일 차

 

컨디션이 좋지 않아 뛰지 않고 걸어서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도저히 나가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아

걷고 맛있는 걸 사오자! 라고 생각하고 다녀왔어요

 

 

점점 해가 길어지는 게 보이네요

 

노을도 예쁘게 지는 날이었는데

사진에는 그만큼 예쁘게 담기질 않아

아쉽네요...

 

 

 4.39km 걸었고, 시간이 많이 걸린건....

맛있는걸 사와서 입니다ㅎㅎㅎㅎㅎ

 

오랜만에 맘스터치에서 햄버거랑 감자튀김을 사왔어요

가서 주문하고 15분 정도 기다리다 가져와서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어플은 '나이키 런 클럽'으로 바꿨습니다

 

1키로마다 페이스를 측정해주지는 않아 아쉽지만

그래도 앞으로는 이 어플로 기록해보려 합니다 !

 

 

 

 

여기까지 네 번째 리뷰였습니다

 

열심히 하지 않아서인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록도 열심히 쓰질 않았네요

반성합니다...

 

역시나 저는 열심히 할 땐 뭐든 열심히 하고,

안하게 되면 세상 나태해지는게 보이네요...

 

좀 더 분발해보겠습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은 더 파이팅 있게 작성해보겠습니다 !

 

그럼 여러분도 파이팅 하시고

코로나와 건강 조심하세요 !

댓글